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봉화
봉화국민체육센터 개관식 개최군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스포츠 인프라 확충 기대
▲봉화국민체육센터 개관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봉화군은 23일 봉화읍 해저리에서 군민들의 숙원사업인 봉화국민체육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에는 엄태항 봉화군수,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권영준 봉화군의회 의장, 박현국 경상북도의회 의원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군의원, 군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안녕과 번영기원 지신밟기, 파인토피아 색소폰 앙상블의 축하연주 등 사전행사로 문을 열고, 내빈 축사에 이어 기념식수, 테이프 컷팅식, 국민체육센터 관람 등으로 개관을 축하했다.

봉화국민체육센터는 군민의 여가활동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8년 6월에 착공하여 2020년 5월에 준공됐으며,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건물면적은 4,934㎡이며, 총사업비는 162억 원이 투자됐다.

주요 시설로는 국제규격을 갖춘 볼링장 12레인, 수영장 6레인, 22종, 32대의 다양한 운동기구를 갖춘 헬스장, 탁구장 4대, 실내체육관 등을 갖추고 있다.

한편, 봉화군에서는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추진된 국민체육센터를 비롯해 각종 야외 체육시설이 조성되는 봉화복합스포츠단지를 총 70,022㎡ 부지에 국민체육진흥기금 33억 원과 특교세 10억 원 등 사업비 295억 원으로 연말까지 준공에 나선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군민들이 기다리던 봉화국민체육센터 개관됨에 따라 복합스포츠단지도 조속히 준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따른 생활 체육 수요 급증에 부응하고, 군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