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군위
2020 초등 군위교육과정 운영 협의회 열려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으로 한걸음 더!
▲2020 초등 군위교육과정 운영 협의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은 27일 관내 초등학교 연구부장 및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2020 초등 군위교육과정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학교의 여건과 실정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화 및 학교별 자율적이고 탄력적인 학교 교육과정 편성 운영을 위해 교육과정의 사례를 공유하고 문제점을 분석하여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1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계획 설명과 경북 초등 블랜디드 러닝 Z형에 대한 학교별 대응 방안에 대해 상호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0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시 문제점에 대한 논의와 개선 방안을 협의했고, 코로나 19 상황에서 학교별 특색있는 수업, 인성 등에 대한 접근 전략을 소개하는 사례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소규모 학교, 복식학급 교육과정의 질적인 제고를 위해 군위지역만의 초·중학교간 공동교육과정 운영 방법에 대한 논의 결과를 2021학년도에 반영하기로 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군위초등학교 교사 전인순은 “ 코로나 19를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탄력적인 교육과정 운영 방법에 대해 학교별 사례 나눔 활동이 온·오프라인으로 상시 또는 수시로 운영되었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군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신덕섭은 “코로나 19 상황에서 교원은 안전이든 교육이든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하며 학생의 실정을 고려한 다양한 교육전략을 구현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을 실현해 줄 것과 항상 연구하는 교사가 되어 줄 것이다.”라고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