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우수 농특산품 미국 수출 2차 선적우수 농특산품의 미주 시장 공략으로 글로벌 판로 개척
▲성주군, 우수 농특산품 미국 수출 2차 선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성주군은 27일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하여 김경호 의장과 의원 및 기업관련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9개 업체 우수 농특산품의 2차 미국 수출을 위한 선적식을 가졌다.

이날 수출 길에 오른 제품은 참외조청유과세트, 표고버섯, 미숫가루, 단백질 식품 등 총 16개 품목이다.

지난 1차 81,000달러에 이어 이번에도 80,000달러 상당의 물량을 선적했고 미국 LA를 포함해 인근 도시에 4개의 직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울타리USA사를 통해 미국 전역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수출의 계기가 된 것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역 농특산품이 해외 판로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난 8월 신상곤 울타리USA 대표의 한국 내방 시, 성주군이 대표를 초청하여 현지 생산 공장을 방문하면서 전격적으로 이루어진 상호 협약을 통해서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날 행사에서 "지난 10월에 선적했던 제품의 반응이 아주 좋게 나오고 있다는 매우 반가운 소식을 듣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생산업체의 소득을 더욱 더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