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한국도로공사, 겨울철 고속도로 안전대책 행안부 현장수검 실시행정안전부 재난관리본부장, 순천완주고속도로 사매2터널 방문해 겨울철 고속도로 안전대책 점검
▲한국도로공사, 겨울철 고속도로 안전대책 행안부 현장수검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한국도로공사는 27일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한국도로공사 구례지사와 순천완주고속도로 사매2터널을 방문해 겨울철 고속도로 안전대책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본부장과 허태영 남원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매2터널의 강화된 안전시설을 점검받고, 공사의 제설 안전대책 등을 설명했다.

지난 2월 화재사고로 크게 손상됐던 사매2터널 상부는 파형강판으로 보강됐으며, 터널 조명등은 LED조명으로 새로 설치해 터널 내부 시인성을 개선했다.

또한,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해 도로전광판(VMS)과 이동식 과속단속부스가 설치되어 운전자의 감속을 유도하고 있다.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도로공사는 지자체, 지방국토관리청 등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겨울철 교통사고의 원인이 적설보다는 결빙에 의한 비중이 높으니 결빙구간에 제설제를 사전 살포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