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경북대 조완근 교수,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선출국내 과학기술 분야 최고 권위의 석학기관의 정회원으로 선출
▲경북대 환경공학과 조완근 교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경북대 환경공학과 조완근 교수가 국내 과학기술 분야 최고 권위의 석학기관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2021년도 정회원에 선출됐다.

한림원 정회원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20년 이상 활동하며 선도적인 연구 성과를 내고 해당 분야의 발전에 현저히 공헌한 과학 기술인들을 3단계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이번에 선출된 2021년도 신임 정회원은 30명이며, 임기는 2021년 1월부터이다.

조완근 교수는 대기환경 전문가로서 공기청정 신기술을 비롯해 환경오염 노출 평가, 대기환경기준 오염물질의 특성 분석 등을 연구하며 세계수준 1% 논문 4편을 포함해 SCI(E) 국제학술지에 논문 174편을 발표했다.

또한, 국제학술회의에서 60여건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환경 관련 저서·역서 11권을 발간해 학계 및 정부, 산업체 등에 보급했다.

한국연구재단의 도약연구과제(2011년)와 기초연구실과제(2017년) 등 대형과제를 장기간 수행해왔으며, 2013년부터 2020년 8월까지 BK21사업단장으로 활동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친환경 융합 건설 연구와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해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