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부동산 경산
경산시 GS건설 중산자이 사월역 활성화 기대중산자이 코로나19로 사이버견본주택/ 유튜브 자이TV 라이브 방송 선봬
▲경산 중산자이 1.2단지 조감도 ⓒ국제i저널

경산과 수성의 더블생활권 / 2호선 역세권 사월역/ 중산호수공원·성암산 힐링라이프

[국제i저널= 경북 여의봉기자] 2020년 하반기 대구경북 최대 이슈단지로 꼽혀온 ‘중산자이’가 마침내 공개되었다.

경북 경산시 중산동 230번지, 400-1번지 일원에 들어설 중산자이는 2개 단지, 11개 동에 총 1,453세대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1단지 74㎡ A/B 타입, 84㎡ A/B 타입, 117㎡이고, 2단지는 96㎡, 117㎡이다.

지난 27일 오픈한 중산자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사이버견본주택으로 대체 개관했다.

오픈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온 중산자이는 코로나19로 견본주택을 직접 방문할 수 없는 소비자들을 위해 유튜브 자이TV를 통해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 오픈 당일 진행된 자이TV 라이브 방송에는 2만5천여명의 소비자들이 접속하며 높은 분양열기를 입증했다.

74A, 84A, 117타입의 유니트를 실시간 관람한 소비자들은 "오래 기다렸던 자리인데 꼭 당첨되고 싶다"고 말했다.

중산자이 마케팅 관계자는 "오픈 당일 하루만에 2천여 통의 기록적인 문의전화가 이어졌다."고 전했다.

중산자이는 분양권 전매 규제에서 자유로운 단지로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기대가 컸던 곳이다. 부동산 전문가들도 위치적으로는 경산이지만 수성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와 선호도가 있는 곳으로 평가하는 곳이다.

관계자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에서 1위를 차지한 자이의 프리미엄과 차별화된 커뮤니티, 잘 짜여진 공간구성으로 볼 때 1순위 청약마감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했다.

중산자이는 지역 최초로 단지내 스카이라운지 특화공간을 마련했다. 호텔에서나 누릴 수 있던 스카이라운지의 아름다운 조망을 이제 아파트에서도 누릴 수 있다.

▲경산 중산동 1,2단지 분양 외관 스카이라운지 ⓒ국제i저널

2단지 27층에 들어설 스카이라운지는 탁 트인 뷰와 함께 실내라운지, 루프탑 카페 공간을 마련해 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의 장으로 활용된다.

▲입주민의 취미와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센터, ⓒ국제i저널

GX룸, 스크린골프연습장(1단지 GDR 7타석),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단지내 중심마당(엘리시안 가든/힐링가든)을 조성하고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 단지내 통학버스 승하차 대기공간인 맘스스테이션을 두어 아이와 엄마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선호도 높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세대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전세대 4베이, 5베이 설계도 눈에 띈다. 주부들에게 인기 많은 대형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ㄷ’자형 주방을 채택했다.

중산자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산자이 사이버견본주택 홈페이지와 유투브 자이TV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견본주택 관람은 당첨자 발표 이후 당첨자 본인에 한해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서류제출 및 당첨주택 확인, 계약체결 등 불가피한 목적의 방문은 최소 1일 전 예약해야 한다.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12월7일(월),1순위 12월8일(화), 2순위 12월9일(수)이며 당첨자발표는 12월15일(화), 계약체결일은 12월28일(월)~31일(목)이다.

중산자이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661길 20에 위치해 있다.

여의봉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