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안동
안동시관광협의회 책임있는 자세 다짐!회계부정 사과 및 이로 인한 손실금 이사들 각출로 처리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시관광협의회는 지난주 일어난 회계부정으로 의심되는 사건에 대하여 안동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피해에 대해 회원들의 결집을 통해 변제하고, 원상회복할 것을 이사회에서 결의했다.

지난 11월 24일 사무간사의 회계부정으로 인해 발생한 회계부정으로 의심되는 사건을 접한 안동시관광협의회는 발 빠르게 대처, 11월 26일 긴급이사회를 열어 피해사실과, 피해액수 그리고 사업진행 상황을 공유한 후 비상대책반을 구성했다.

이후 안동시와 긴밀하게 협의하면서 12월 2일 2차 긴급이사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회계부정으로 의심되는 사업운영비 손실금 9천여만원에 대해 현 회장과 이사들이 각출하여 비용을 마련하기로 의결했다. 협의회의 사업지속을 위해 공개모집을 통해 새로운 사무국장을 채용해 더욱 투명하고 건실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는 이사 15명 중 11명이 참여했고, 우선 회계와 사무활동에 대한 이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지 못한 것에 대한 내부적인 반성과 성토가 있었다.

나아가, 안동시관광협의회 설립목적과 취지가 이번 사건으로 인해 훼손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에 적극적인 동의가 있었다.

더욱이 전국 4대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된 안동시의 정책적 노력이 안동시관광협의회의 잘못으로 인해 손상되어서도 안된다는 것에 대해서는 우려와 함께 반성이 이어졌다.

덧붙여 이번 사건을 계기로 안동시관광협의회가 보다 굳건한 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적극적인 의사개진도 함께 공유됐다.

한편 안동시관광협의회는 신병철 회장의 병환과 교통사고로 야기된 측면이 크다는 점에서 권용복 부회장을 회장 대리로 위임하고, 비상대책 위원회를 꾸려 2020년 사업을 보다 내실있게 마무리하기로 했다.

안동시관광협의회 관계자는“이번 사건으로 인해 안동시민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거듭 사과하고, 안동시 관광발전을 위해 헌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다 필요한 조직으로 거듭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