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교육지원청, 대입수능 수험생 응원수능대박!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영덕군 시험장 2021학년도 대입수능 수험생 응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덕군시험장을 찾아 수험생들을 따뜻하게 격려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영덕지역 수험생 149명이 영덕고등학교에 마련된 시험장에 8시 10분까지 입실하였으며, 시험장이 설치된 영덕고등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군청, 학교 관계자들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중앙통제 매뉴얼에 맞추어 수능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코로나19의 제3차 전국 확산 징후에 따른 방역 대응 1.5단계 상향 조치에 따라 학생 및 학부모의 현장 응원 및 격려를 최대한 자제하도록 권고했다.

시험장 입실시 발열체크 등 감염 예방 점검을 철저하게 실시했으며, 유증상자를 위한 별도시험실 확보 및 해당실 감독관들에게는 개인보호 장구를 착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강화된 방역체계를 구축했다.

최필순 교육장은 “예전에 겪어보지 못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수능 준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최선을 다해 수능에 대비하였다며, 그동안 착실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차분하게 응해주길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