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수능 이후 ‘마스크 쓰GO운동’ 거리 캠페인!마스크 방역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캠페인 펼쳐
▲ 마스크 쓰GO운동 거리 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는 3일 수능시험 후 수험생과 가족들이 대거 시내 중심가로 몰려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마스크 방역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마스크 쓰GO 운동’ 거리 캠페인을 동성로 로데오 거리, 대구백화점 광장 일원에서 전개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수험생들이 수능 준비에 어려웠던 한해였다. 대구시는 수험생과 가족들이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시내 중심가로 대거 몰릴 것을 우려해 이날 캠페인을 추진했다.

대구시는 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 함께 진행한 이날 캠페인을 통해 수능이 끝나고 인파가 대거 몰리는 야간시간대에 유동인구가 많은 시내 일원에서 ‘마스크 쓰GO 운동’을 집중 홍보하고, 그동안 일상생활 속에서 마스크 착용을 잘 지켜주고 있는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한편,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대유행과 함께 지인, 가족모임 등 특히 접촉에 의한 지역 감염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대구시는 12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 2주간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해 선제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지만 겨울철 지역 내 대유행을 막기 위해서는 시민과 함께하는 마스크 방역이 절실한 시기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최근 지역에서도 접촉에 의한 확진 추세가 증가하고 있는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PC방, 노래방, 각종 시설물 등에서 음식물 섭취를 자제해 주시고 마스크 쓰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