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서명환 객원교수 ‘교육부장관상’제1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교육부장관상인 우수상 수상
▲노인의료복지학과 서명환 객원교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 노인의료복지학과 서명환 객원교수가 교육부가 주최한 ‘제1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시상식에서 국가 평생교육 발전과 국민 학습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이번 ‘제1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대상’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진행한 공모전으로 지난달 25일 시상식이 예정돼 있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됐다.

제1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개인, 교육기관, 공공기관, 민간단체, 기업, 지자체 등 유관기관에 평생학습 확산 의지를 고양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평생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국민의 평생학습 참여 동기를 일깨우고자 2020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전 행사로 진행됐다.

서명환 교수는 불혹의 나이에 구미고등학교 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 상주대 문학사, 경북대 문학석사, 대구한의대 사회복지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구한의대 객원교수 근무 현재 비영리법인 김천희망학교 교장으로 재직하면서 대안교과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교육 봉사 등도 함께하고 있다.

또한 25년간 경상북도 교육청에 근무하면서 모범공무원 선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서명환 교수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 영광스럽다. 이번 수상을 통해 평생학습의 중요함을 새로이 인식하게 됐으며 앞으로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