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청송
청송군, 「희망2021나눔캠페인」 모금활동"나눔으로 이어주세요 경북, 나눔으로 이어주세요 청송!"
▲청송군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청송군은 연말연시를 맞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청송군이 후원하는 ‘희망2021나눔캠페인’을 지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전개한다.

성금은 각 읍·면사무소와 군청 사회복지과에서 접수하며, 모금된 성금 전액은 경북사회복지모금회에 전달예정인다.

군내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취약계층의 긴급 생계비·의료비·교육비 그리고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의 지원금 등 지역 내 사회복지 전 분야에 걸친 지원금으로 사용된다.

또한 캠페인 외 정기적 기부 방법으로 착한일터와 착한가게도 있다. 착한일터는 일정 후원금을 월급에서 자동 공제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기부이고, 착한가게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대상으로 매월 수익의 일정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한편 매년 청송군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 단원들은 이 기간 동안 유동인구가 많은 6개 읍·면의 장날에 거리 홍보 및 모금활동을 펼쳤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가두모금캠페인은 취소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장기화로 인해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힘들게 살아가는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