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올해 최종 예산안 1조 642억원 편성코로나19 위기 속 경제 살리기 예산, 1조 642억원으로 마무리
▲영천시, 올해 최종 예산안 1조 642억원 편성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영천시는 올해 최종예산인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1조642억원을 편성해 지난 8일 시의회에 제출했다.

이번 추경예산안의 규모는 지난 3회 추경예산 1조349억원보다 일반회계 130억원, 기금 및 특별회계 163억원, 총293억원(2.8%) 증가한 규모이다.

영천시는 코로나19에 따른 불확실한 재정여건 속에서도 앞서 3차례의 추경을 통해 강도 높은 세출구조조정으로 가용재원을 최대화하고, 시 자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는 등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회복을 최우선에 두고 적극적인 예산 편성을 해왔다.

올해 4번째인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은 시의 1년 살림살이를 마무리하는 예산으로, 3차 추경 이후 변경된 국·도비 증감분을 최종 정리하고, 코로나19로 취소된 행사성 경비 및 사업 종료 집행 잔액 등 연 내 집행 불가능한 불용 예산을 중점 감액해,

코로나19 이후 정부 재정지원 감소에 대비, 영천시통합재정안정화기금에 150억원을 적립해 향후 대규모 사업 추진, 긴급재난 발생 등 추가 재원 필요 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기문 시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전 시민이 생명과 생계를 지키기 위해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다. 이에 우리 시도 1조원의 예산을 투입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으며, 이번 4차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통해 한 해의 추진사업들을 잘 마무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남은 기간 잔여 예산의 신속한 집행을 통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지역경제 활력을 끌어올리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