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초등학교 입학 온라인 학부모 설명회 개최학부모 궁금증 해결하고 불안감 해소 및 1학년 교육과정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초등학교 입학 온라인 학부모 설명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2일 초등학교 입학 온라인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및 교육환경 변화 등 달라진 초등학교 1학년 학교생활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울러 초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과 학교생활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한 안정적인 준비를 돕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3월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학부모로서 준비 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는 ‘어서오세요! 모두가 초등학교 입학은 처음이시죠?’와 초등학교 생활을 시간대별로 알아보는 ‘금쪽이의 1학년 학교 생활’로 나눠 진행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직장에 근무하는 1학년 학부모를 위해 시간을 점심 시간대로 조정했다. 실제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가 패널로 함께 참여해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예비 학부모로서의 역할을 함께 나누고 초등학교 1학년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묻고 답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1,200명 이상의 학부모가 동시간 접속하는 등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을 보였고, 실시간 댓글로 적극적으로 소통해 1학년 학교 생활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미처 실시간으로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서는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인 ‘맛쿨멋쿨TV’에 온라인 학부모 설명회 동영상을 탑재한다.

또한 초등학교 입학생 학부모를 위한 안내서를 지난해에 이어 제작·배부한다. 이번 안내서는 내년 1월 4일 도내 전 초등학교에서 실시 예정인 초등학교 입학생 예비 소집일에 맞춰 전 학부모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1학년 입학생을 둔 학부모와 학교 간의 건강한 소통문화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학교교육 및 교육 환경 속에서 학부모가 겪는 불안감을 해소하며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데 노력하겠다”며“학부모님도 자녀의 학교 생활을 세심하게 살펴주시고, 칭찬과 용기로 자녀에게 자신감을 심어 줄 것”을 당부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