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K-에듀 교류협력국 교육정보화 지원계획 새롭게 수립, 추진과테말라 공화국 대상, 인프라 지원용 컴퓨터 110대와 교원 20명 초청 연수 계획
▲과테말라 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속의 K-에듀로 경북교육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교류협력국(과테말라 공화국) 교육정보화 지원 계획을 새롭게 수립해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교류협력국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은 시도교육청 단위에서 공적개발원조를 통해 국제사회에 기여할 기회부여와 국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정보화 인프라를 지원하고, 선도 교원 초청 연수를 통해 동반자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경북교육청은 과테말라 공화국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컴퓨터 2,000여대를 지원했고, 교원 250여명을 초청해 정보화 교육을 했다.

올해는 이러닝 인프라 지원용 컴퓨터 110대와 과테말라 교육부 소속 교원 20명을 초청 연수할 계획이다.

교류협력국 간 MOU 재채결과 지난해 K-에듀 온라인 원격수업을 바탕으로 심화 초청연수를 진행한다. 피드백 할 수 있는 연수후 프로그램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주경영 재무정보과장은 “경북교육청을 다녀간 교류협력국 교원들은 학생들에게 친 한국 정서를 가르치게 될 것이며 지원한 교육정보화 장비를 활용한 교육으로 양국 간의 미래 산업기반 구축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