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치맥협회, 2021년 치맥축제 성공 준비 팔걷어치맥 캐릭터 활용 모바일 테마 및 치맥송 제작·무료 배포로 홍보
▲치맥페스티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한국치맥산업협회는 지난 2020년에 치맥 캐릭터를 개발해 기념품과 모바일 테마 등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하고 축제 온라인 플랫폼 리뉴얼 및 오픈 행사도 진행해 2021년 치맥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닻을 올린다.

한국치맥산업협회는 치맥축제가 문체부 ‘2020-2021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되면서 지난해 축제를 야심차게 준비했으나 코로나19로 아쉽게 취소하고 그동안 2021년 치맥축제 준비를 내실있게 해왔다.

먼저, 디자인 전문가인 경북대학교 이경용 교수와 함께 기존 치맥 캐릭터(치킹)의 디자인과 색감을 대폭 개선하고 신규 캐릭터(치야)도 추가 개발하였으며, 이를 활용한 피규어와 애니메이션 영상 및 MZ세대를 겨냥한 모바일 테마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작해 축제 홍보에 적극 나설 준비를 마쳤다.

또한, 온라인 축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축제 홈페이지를 리뉴얼 하고 축제 기념품 소개와 지역에서 생산된 닭고기 제품을 홍보·판매하는‘치맥마켓’도 개설해 1월 6일부터 새롭게 문을 연다.

오픈을 기념해 1월 6일부터 1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치맥마켓에 가입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적립금 5,000원을 증정하고 제품 구매 1건당 1개 제품을 추가로 주는 ‘덤덤 이벤트’도 진행되며 구매후기를 남기는 사람들을 추첨해 320명에게 치킨 상품권과 축제 기념품 세트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치맥산업협회는 치킨명수라는 부캐로 활동중인 개그맨 박명수와 함께 EDM비트를 기반으로 한 치맥 로고송인 ‘치맥 FLEX’를 제작했으며 MZ세대를 겨냥한 모바일 테마도 제작해 1월 6일부터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치맥 FLEX 음원에 맞추어 노래를 부르거나 댄스 영상을 촬영한 뒤 SNS에 업로드한 응모자 중 126명을 추첨해 치킨 상품권과 기념품을 지급하는 ‘박명수가 쏜다’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바일 테마를 다운받아 설치한 후 SNS를 통해 인증하면 201명을 추첨해 치킨 상품권과 축제 기념품 또는 치맥축제 달력을 경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대구치맥페스티벌 홈페이지(www.chimacfestival.com)를 참고하면 된다.

협회 관계자는 “2020년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아쉽게 취소 했지만 2021년 치맥축제를 보다 발전된 모습으로 만나기 위해 착실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