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포항시, 차별없이 즐길 수 있는 '무장애 통합놀이터' 조성경계턱과 계단대신 경사로설치, 누워타는 시소, 바구니그네 등 장애어린이와 비장애 어린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사회적 통합놀이터
▲통합놀이터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는 「포항시 어린이공원 및 어린이놀이터 관리 등에 관한 조례」가 2020년 2월에 개정됨에 따라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인근에 장애 어린이와 비장애 어린이가 다 함께 뛰어놀 수 있는 통합놀이터를 조성하였다.

‘무장애 통합놀이터’는 보행을 가로막는 턱, 계단, 좁은 도로 등 물리적인 장벽이 없고 놀이터 내에서 차별 없이 즐길 수 있는 사회적 통합놀이터이다.

300㎡ 규모의 무장애 통합놀이터의 조합놀이대에는 경계턱과 계단 대신 휠체어로 오르내릴 수 있는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으며, 놀이시설물 이용 중 사회적 약자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회전무대, 누워타는 시소, 바구니그네, 트램폴린 등 다양한 시설물이 설치되어 있어 장애 어린이와 비장애 어린이가 함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포항시 최창호 공원과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장애·비장애 어린이가 통합놀이터에서 함께 어울려 노는 모습을 기대한다.”며, “통합놀이터 이외에도 오천 물놀이장 조성 및 이동 2어린이공원 재정비 등을 통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노약자 등 모든 시민이 즐기고 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로 포항시 공원 곳곳을 채워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