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성주
"성주에서 건강하GO행복하GO″ 사업 추진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로 군민의 복지체감률 높여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2021년 1월부터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 서비스 ″성주에서 GOGO(건강하GO행복하GO)″사업을 시행한다.

이는 분절화된 사업별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고 복잡·다양한 대상자의 욕구 및 지역의 문제해결을 위해 다양한 공공서비스의 연계·협력을 추진하고자 계획됐다.

읍면 맞춤형복지팀 38명, 방문간호사 5명의 인력으로 위기가구, 기초생활수급 탈락가구 등 어려운 가구를 직접 찾아가 방문상담하며 복지상담 뿐만 아니라 건강상담까지 제공하게 된다.

또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구성․운영해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복합적인 어려움으로 지속적인 상담과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대해 통합사례관리를 시행함으로써 성주 군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갈 예정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어르신들, 취약계층을 위해 방문간호사를 읍면 배치하여 복지서비스 연계와 보건의료, 생활민원까지 통합관리 하도록 하겠다”며 “더 자주 찾아가고, 복지와 보건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며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