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경북미래교육지구 사업의 효율적 운영 추진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정책연구 종결 보고회 진행
▲정책연구 종결 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은 지난 12일 ‘경북미래교육지구 사업의 효율적 운영 방안’에 대한 정책연구(위탁과제) 종결 보고회를 실시했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은 2020년 정책연구 현장연구 과제 13건, 위탁연구 과제 3건, 총 16건의 정책연구 과제를 공모하여 연구를 진행했으며, 이번 종결 보고회를 마지막으로 2020년 정책연구 종결 보고회가 마무리 됐다.

이번에 발표한 ‘경북미래교육지구 사업의 효율적 운영 방안’에 대한 정책연구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학교교육 중심에서 벗어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요구와 학교와 마을이 학교성장을 지원하는 미래교육체제의 필요성 및 경북형 마을학교 공동체에 대한 다양한 단상 제시와 효율적 운영을 지원하는 방안 마련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진행됐다.

경상북도교육청은 2020년부터 5개지구를 대상으로 경북형 혁신교육지구인 ‘경북미래교육지구’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각 지구의 특성에 맞게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의 연구협력으로 5개월에 걸쳐 연구를 실시했다.

종결 보고회 연구 책임자인 영남대학교 허 준 교수님은 “경북교육청이 미래교육지구 사업에 가이더 역할과 참여 주체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역할이 필요하며, 당장의 사업 성과 보다는 장기적인 전망으로 사업 지원 및 활성화하는 방향이 필요하다”고강조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