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2021 상주교육계획 설명회 개최화상회의 열고 『참된 사람! 따뜻한 상주교육 실현』 다짐
▲2021 상주교육계획 설명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은 1월 14일 관내 유·초·중학교 교(원)장선생님과 화상을 통해 『참된 사람! 따뜻한 상주교육 실현』을 위한 2021 상주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2021 상주교육은 2021 경북교육 주요업무계획을 바탕으로 상주교육의 전통과 특색을 살려서 수립했으며, 특색 사업으로 『상주人 따뜻한 3色 길을 걷다』와 『AI교육센터! 미래 삶을 디자인하다』로 정했다.

상주교육은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 활동으로 상주 얼을 내면화하고, 소프트웨어(SW) 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진로 진학 방향 설계에 도움을 주고 변화하는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상주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김종환 교육장은 2021 상주교육지원청 사자성어로 『존심애물(存心愛物: 마을을 길러 이웃을 사랑하자)』로 정하고, "코로나-19에 대해 예방 및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모든 학교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인재육성을 위해 AI교육센터 운영 및 영어교육 강화로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앞선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2021년은 학교지원센터라는 새로운 변화를 통해 ‘학교 선생님들을 학생들 곁으로’ 보내서 선생님들이 학생 교육활동에 전념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상주미래교육지구 사업을 더욱 활성화을 위해 8개의 마을학교를 운영하여 우리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교육도시 상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