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집콕 운동백신 맞GO! 코로나19 이겨내GO!집콕 운동 프로그램 대구시교육청 유튜브 탑재
▲ 집콕 운동 프로그램 가족 실내체조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겨울방학 중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초, 중, 고 학생들을 위해 건강 체력 증진 프로그램을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했다.

‘집콕 운동’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추운 날씨로 제한적인 신체활동 밖에 할 수 없는 학생들과 가족들을 위해 신체의 활동량을 높이고 가족간 소통과 공감 능력을 증대하며 신체 면역력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집콕 운동은 대구시교육청에서 제작한 집콕 운동 프로그램과 요가 영상자료 및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국민체력100으로 이루어져 있다.

집콕 운동 프로그램은 근력과 근지구력 기르기, 유연성 기르기, 가족 공감 스트레칭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요가 영상자료는 5가지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에 탑재되어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다. 국민체력100은 유튜브에서 ‘백세권’을 검색한 후 다양한 집콕 운동을 선택해서 실천하면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집콕 운동을 통해 학생과 가족들이 쉽고 즐겁게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체력과 면역력을 증진시켜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