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성주
성주참외 미래50년 발전전략 수립 보고회『성주참외 50년사 기념사업』 일환...미래50년을 준비하는 장기적인 전략 마련
▲ 성주참외 미래50년 발전전략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2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성주참외 미래50년 발전전략 수립」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성주참외 50년사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연구용역은 성주참외 재배 50년의 역사 아래 거둔 성과들을 바탕으로 미래50년을 준비하는 장기적인 전략을 마련하고자 계획됐다.

지난해 8월 착수보고회, 12월 중간보고회를 거치며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용역기관은 ▲참외 산업 인프라 강화 ▲산지 조직의 시장변화 대응력 제고 ▲고부가가치 창출 지속적 소비 시장 확대 라는 3대 추진 전략 및 연차별 추진 과제를 발표했으며, 그와 관련하여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최종 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은 추가 검토 후 성주군 참외 산업의 미래50년을 준비하기 위한 분야별 사업 발굴 등을 통해 정책에 반영·추진할 예정이다.

박노선 부군수는 “현재 우리 참외산업을 진단하고, 미래50년을 대비하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다변하는 시대에 맞는 새로운 전략으로 대처하여 성주참외가 선도적인 위치를 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