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달성
달성군, “감동복지 실현” 생활보장위원회 개최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 논의
▲ 2021년 달성군 생활보장위원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 달성군은 지난 27일, 2021년 달성군 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2021년 사회보장급여 수급자 연간조사계획 ▲자활근로사업 추진계획 ▲2020년 자활기금 결산 및 자활기금 사용·변경 승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선정 보호에 관한 심의 ▲지방생활보장소위원회 심의·의결사항 등 총 5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회의에 참석한 달성군 생활보장위원회 위원들은 자활기금의 효율적인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법적 한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적극적인 구제 방법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등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주제로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달성군은 복지정책의 신뢰성을 높이고 예산 운용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2020년 7월부터 부정수급 전담반을 설치하고 전국 최초로 사회보장급여 부정수급자 신고포상금 조례를 제정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어 달성군 생활보장위원회의 역할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달성군 생활보장위원회 위원장인 김문오 군수는 “생활보장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예방하고,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27만 군민 모두가 행복한 달성을 만들고 감동복지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