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보백씨엔에스, 구미시 이달의 기업 선정전자제품 절연체에서 이차전지 강소기업으로 성장!
▲2020년 2월 이달의기업 (주)보백씨엔에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2021년 2월 이달의 기업으로 ㈜보백씨엔에스를 선정했다.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사기게양식은 생략하고 회사기만 게양한다.

2021년 2월 구미시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보백씨엔에스는 구미국가 산업3단지에 위치한 구미 본사기업으로 TV 등 전자제품의 절연필름, 테이프, 전기자동차용 부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보백씨엔에스는 2012년 창립 초 주요 고객사들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체코, 폴란드, 인도네시아에 해외 법인을 설립하는 등 사업 규모를 꾸준히 성장시켰다.

전자제품에서 발생하는 이익을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개발 등 신사업에 투자하여 2015년 전기차 업체 와 2차전지 고객사 등록, 전기차 및 수소차용 INSULATION 재료 인증 등의 성과를 얻어 2020년 글로벌 400억 매출을 달성했고 향후 2~3년 안에 1,000억 매출을 목표로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차량용 2차전지 플랫폼은 8년간 활용 가능하여 고객사 선정 시 8년간 동일제품 생산으로 설비투자 이익을 확대할 수 있어 안정적으로 기업을 운영할 수 있다.

구미시는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보백씨엔에스를 2021년 2월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하여 예우하고 감사의 의미를 담아 시청사에 한달간 회사기를 게양한다.

서동조 대표는 “이달의 기업에 선정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신속히 대응하여 전자제품 절연체 및 전기자동차 전장부품 일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