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놀이로 배우고 성장하는 2021 문경유아교육!「함께 해요! 놀이로 배우고 성장하는 2021 문경유아교육」 연수 진행
▲ 2021 문경 유아교육 및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교육지원청은 2일 2021 문경 유아교육 및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공・사립 유치원 원감과 교사를 대상으로 「함께 해요! 놀이로 배우고 성장하는 2021 문경유아교육」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경상북도 유아교육 계획을 바탕으로 문경의 지역적 특성과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특색있는 유치원별 교육과정 계획 수립·운영으로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문경 유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준비했다.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방역과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지켜 실시된 연수에서 2021 문경 유아교육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유아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유아의 역량을 강화하고 365일 안전교육의 생활화로 교육공동체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안중환 교육지원과장은 "유치원별 여건과 환경을 고려한 내일을 여는 따뜻한 유아교육 계획 수립・운영으로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유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