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제280회 임시회 폐회5분 자유발언 7건, 조례안 및 일반안건 16건 처리 후 산회
▲ 제280회 임시회 본회의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광역시의회가 2월 5일 제28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 현안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고, 제·개정 조례안 등 16건의 안건을 처리한 뒤 지난 1월 26일부터 11일 간 이어진 의사일정을 마무리한다.

대구시의회는 새해 들어 첫 회기인 이번 임시회에서 2021년 시정 업무계획에 대한 대구시와 시 교육청 산하 38개 부서 및 기관 등의 업무보고를 받고, 조례안 11건, 동의안 5건 등 총 16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각 상임위원회별로 실시된 안건 심사에서는 소관 안건에 대한 철저한 검토와 심도 깊은 토론을 거쳐 지역 체육활성화, 아동 주거권리 보호,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도시정비사업 시 주민 권리 보호, 보호관찰 대상자의 사회정착 지원 등을 위해 제출된 제·개정 조례안의 필요성과 취지에 공감하며 16건 모두 원안 가결했다.

회기의 마지막으로 2월 5일(금)에는 제2차 본희의를 개최한다. 7명의 의원들이 5분 자유발언에 나서 시정 현안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대책마련을 촉구한 뒤,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를 마친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의결하고 회기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는 김태원 의원이 ‘범안로 무료화’를 촉구하고, 김원규 의원은 ‘LNG 발전소 건설계획 취소’를 주장하며, 전경원 의원은 ‘아동학대 실태조사를 통한 아동학대 예방 대책 마련’을 제안한다.

이어, 이진련 의원은 ‘대구시의 위기대응 행정의 쇄신’을 요구하고, 윤기배 의원은 ‘대구경북행정통합의 실질적 민주성 확보’에 대해 제언하며, 송영헌 의원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방안 및 성서지역 학교 통폐합과 후적지 개발 정책 대안 마련’에 서둘러 나설 것을 촉구한다.

끝으로 김동식 의원은 ‘대구시의 신속한 4차 재난지원금 집행’을 촉구할 예정이다.

다음 회기는 제281회 임시회로 오는 3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개최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