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인사권 독립 추진단 킥오프 회의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후속 조치 본격 준비 시작
▲ 대구시의회 인사권 독립 추진단(T/F) 킥오프 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2021년 2월 1일 출범한 대구광역시의회 인사권 독립 추진단은 지난 9일 2022년 1월 13일부터 시행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에 따른 개정 사항을 점검하는 킥오프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킥오프 회의는 작년 12월 9일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의 시행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대구시의회 T/F추진단은 김부섭 사무처장을 단장으로 의정정책관, 입법담당관, 운영전문위원 등 총 8명으로 구성되어 2021년 2월 1일에 정식 출범했고, 같은 날 T/F 추진단을 지원하는 총괄지원팀을 구성했다.

이번 킥오프 회의에서는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추천, 기타 의회운영에 관한 사항 등 총 8개 분야의 주요 사항에 대해 본격적으로 논의를 시작했다.

장상수 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는 실질적 자치분권을 위한 역사적인 한 걸음을 내디딘 것이다”라며, “아직 지방자치법 시행령이 개정되지 않아서 조례 개정 등 후속 준비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철저한 준비로 우리 의회가 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해달라”라고 당부했다.

T/F추진단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과 관련된 지방공무원법, 지방교육훈련법 등을 검토하여 행정안전부 및 전국시도의장협의회에 의견을 개진하고 관련 시의회 조례, 규칙 제·개정사항도 준비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