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김천
김천시, 행복도시텃밭 분양 신청자 모집김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인터넷 신청
▲ 행복도시텃밭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도심 속 자연친화적인 영농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행복도시텃밭 분양자를 모집한다.

행복도시텃밭은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꿈꾸는 시민들을 위해 조성됐다. 여가활동을 찾거나 아이들에게 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일깨워 주고 싶은 가족 등 많은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분양하는 행복도시텃밭 구획수는 총 336구획으로 혁신도시 304구획, 농업기술센터 32구획이다. 혁신도시 304구획 중 100구획은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종사자 세대의 조기정착을 위해 특별분양으로 분류하여 신청 받는다. 분양하는 구획수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추첨프로그램을 통해서 대상자를 선정하며, 2월 22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분양면적은 1구획당 15㎡내외로 관내 거주하는 세대를 대상으로 1가구당 1구획만 신청할 수 있다. 분양기간은 4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천시농업기술센터 김재경 소장은 “행복도시텃밭을 통해 먹거리를 내손으로 키우며 농업의 가치를 깨닫고 코로나19로 무기력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