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21학년도 유아교육 공모사업 신청 접수방과후 놀이학교, 학부모 안심유치원, 경북형 혁신유치원 3개 분야 총 5억 7900만원 지원
▲구미 상모유치원 방과후놀이유치원 놀이데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22일까지 유아교육 국가책임 확대에 따른 유치원 역량 강화를 위해 2021학년도 유아교육 공모사업 신청을 받는다

공모 분야는 ▲ 방과후 놀이유치원 ▲ 학부모 안심유치원 ▲ 경북형 혁신유치원 등 3개 분야이며, 총 5억7900만 원을 지원한다.

방과후 놀이유치원은 놀이중심 방과후 과정 운영으로 유아의 자발적 놀 권리, 휴식 권리 보장을 통해 유아의 행복감 증진을 목적으로 45개원을 선정해 2억1100만 원을 지원한다.

학부모 안심유치원은 유치원의 유아 건강·안전 관리에 관한 책임 강화로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보낼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50개원을 선정해 3억1200만 원을 지원한다.

경북형 혁신유치원은 경북의 얼을 이어가는 민주적 유치원 문화 형성을 위해 10개원을 선정해 5,600만 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유치원은 공모사업 통합설명회 및 보고회를 통해 각 사업별 운영 방향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맞춤형 컨설팅 및 교원 연수를 실시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방과후 놀이유치원 90개원, 학부모 안심유치원 121개원, 경북형 혁신유치원 17개원을 선정해 운영해왔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아들이 안전하고 놀이와 쉼이 있는 민주적인 유치원 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유치원이 공모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