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상주
신축년(辛丑年), 의로운 소가 박물관에 왔소!상주박물관 2021년 신축년(辛丑年) 소의 해 작은 전시 개최
▲ 상주박물관 2021년 신축년(辛丑年) 소의 해 작은 전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박물관은 신축년을 맞이하여 “2021년 신축년 흰 소의 해”라는 주제로 박물관 로비에서 2월 17일부터 4월 30일까지 작은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인간과 오랜 세월을 함께 해 온 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농사의 밑천 소, 우직하고 순종적인 소와 관련된 이야기 등 한국인의 정서 속에 녹아든 우리네 소의 모습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박물관 옆에 있는 ‘의로운 소 이야기(의우총)’와 조선시대 태촌 고상안(高尙顏)이 이 일대의 풍토에 맞는 농업기술을 개발하여 농민들에게 보급한 ‘농가월령(태촌집 수록)’, 수암 류진(柳袗)이 직접 농사를 지으면서 경험한 내용과 기존의 농서들을 통합하여 만든 ‘위빈명농기(수암집 수록)’ 등을 이번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윤호필 관장은 “상주박물관은 올해 기증, 기탁, 국가귀속을 통해 수집한 다양한 유물들을 주제별로 전시해 관람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며, 앞으로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