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포항
포항문화재단·지역문화진흥원 업무협약 체결2021 전국생활문화축제 성공적 개최를 위한 본격 시동
▲ 2021 전국생활문화축제 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문화재단은 17일 지역문화진흥원과 ‘2021 전국생활문화축제’ 공동주관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과 포항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 전국생활문화축제’ 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련했으며, 협약식에는 이강덕 포항문화재단 이사장과 김영현 지역문화진흥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포항문화재단과 지역문화진흥원은 ▲2021 전국생활문화축제 공동 기획 및 운영 전반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축제 개최 성과 및 사회적‧경제적 효과성 평가연구 협력 등을 적극 추진하게 된다.

김영현 지역문화진흥원장은 “전국생활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함께 지역 생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며 “포항지역 고유의 생활문화 특성과 생활문화기반의 역량강화를 통해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는 축제를 만들고, 문화의 사회적 가치에 대해 논의하는 공유와 교류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생활문화 확산의 기량과 다양한 전국의 생활문화 경험을 공유하는 전국생활문화축제를 함께 주관하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 며 “대한민국 문화도시 포항의 특성을 살려 ‘2021 전국생활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1 전국생활문화축제’ 는 오는 9월 6일~12일까지 송림테마거리 일대에서 개최되며, 시민과 전국의 생활문화인 5천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하여 각 지역의 다양한 생활문화를 공유하고 즐기는 축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