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김천
김천 「청년 창업공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2021년 3월 12일까지 신청, 임대료·리모델링비 최대 1천만원 지원
▲ 김천시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가 3월 8일부터 12일까지 2021년 김천시 청년 창업공간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김천시 청년 창업공간 지원사업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에 이어 2년차 추진하고 있는 김천시 자체사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점포 리모델링 비용 및 임대료를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모집분야는 일부 제외 업종을 제외한 다양한 분야의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템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김천시에 거주하거나 거주예정인 만19세~3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로, 타 지역 거주자는 청년창업 지원대상으로 선정시 30일 이내에 김천시로 전입해야 한다.

지원내용은 사업대상자로 선정시 1명당 점포 임대료 월 최대 50만원을 최대 10개월, 리모델링비 최대 500만원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김천시는 사업 대상자 모집 후 자체심사를 통하여 올해 예비청년창업자 총12명을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신청은 김천시 홈페이지(https://gc.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해서 신청서류 등을 준비하여 김천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본인이 방문하면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시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기가 힘든 상황에서도 창업청년 지원으로 청년 유입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2차년도 사업으로 더욱 내실 있는 지원사업으로 지역 청년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