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달성
달성군 다둥이 가족 캠핑카 대여비 지원다둥이 가족에 캠핑카 대여비를 지원해 힐링 여행 지원
▲ 다둥이 가족 캠핑카 대여비 지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 달성군은 2021년 3월부터 다둥이 가족에 캠핑카 대여비를 지원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군민의 힐링 여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일반차량으로 가족여행이 어려운 세 자녀 이상의 다둥이 가족에 캠핑카 대여비를 지원해 가족 상호 간 유대 관계 및 삶의 질을 높여 가족 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인구정책이다.

달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관내 초등학생 이하 세 자녀 이상인 150가정에 연 1회 캠핑카 대여비(1박 2일)의 50%인 20만 원을 지원하며, 캠핑카 이용 시 휴대용 카시트, 캠핑용 테이블·의자·화로, 코펠, 스파클라 폭죽, 마스크 등 캠핑 관련 용품을 무료 대여한다.

다둥이 가족 구성원 중 만 26세 이상의 1종 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로 면허 취득 1년 이상 경과자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며, 대구투어버스 홈페이지(https://www.dgtourpass.com)에서 예약을 하고 주민등록등본, 개인정보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한 후 자부담 20만 원을 입금하면 예약이 완료되어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다둥이 가정뿐 아니라 모든 군민이 경제적 부담 없이 편안하고 안정된 생활을 누리는 「살고 싶은 달성」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저출산 극복 인구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달성군은 2020년 인구정책 기본 조례를 제정, 지역 특성에 맞는 결혼·임신·출산·양육·주거·다자녀가정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해 2021년 신혼부부 호텔 아젤리아 숙박권 지원, 다둥이 가족 캠핑카 대여비 지원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