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도내 농업인단체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 릴레이 기부농촌지도자도연합회 600만원, 한국생활개선도연합회 500만원 성금 전달
▲농촌지도자회 기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상북도가 경북형 민생살리기 종합대책으로 추진 중인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에 도내 농업인단체들이 릴레이 기부에 나섰다.

22일 농업인단체인 (사)한국농촌지도자경상북도연합회(회장 최승섭)와 (사)한국생활개선경상북도연합회(회장 이진희)는 각각 600만원과 500만원 성금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농촌지도자도연합회는 과학영농과 농촌지역 리더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도내 대표 농업인단체로 300개회 1만 5천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후계자 육성과 농가소득 증대, 농업인 권익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다.

생활개선도연합회는 292개회 1만 2천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여성농업인의 권익 향상, 농촌융복합산업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로 농촌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최승섭 농촌지도자회 경상북도연합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를 살리고 소외된 이웃에 힘을 보태기 위해 1만 5천여명 회원들의 뜻을 모아 마음을 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진희 생활개선회 경상북도연합회장은 “모두가 어려운 지금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마련한 기부금이 마중물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웃사랑 행복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두 단체는 지난해에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1,500만원의 성금과 3,000여 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한 바 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