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스마트그린산단」 신규사업 발굴 회의10대 핵심사업 추진사항 점검 및 지역특화 신규사업 발굴 박차
▲ 「구미스마트그린산단」 신규사업 발굴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에서는 2월 22일 경제기획국장 주재로 스마트산단사업 관련부서 및 구미스마트산단사업단의 담당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2년 국비 대응을 위한 사업 발굴회의를 개최했다.

스마트그린산단 10대 핵심사업에 대한 추진사항 보고를 시작으로 각 부서에서 계획 중인 지역특화 및 신규 사업들을 발표하였으며, 보고된 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를 통해 스마트그린산단 사업의 가시적 성과도출 방안도 모색했다.

아울러, 정부 주도의 top-down 방식으로 추진하는 사업이 아닌, 지역이 필요로 하고 구미경제에 도움이 되는 지역주도형 사업을 선점하기 위해 부서별 열띤 논의를 벌이는 등 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시에서는 선정된 각 사업에 대해, 지역 혁신기관들과 회의를 개최하여 세부실행계획을 확정하고, 동시에 예산확보 방안 등을 마련하여 내년도 스마트산단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구미시 관계자는 “구미시가 스마트친환경 국가산단으로 변모하기 위해선 무엇보다도 내부협력과 협의가 중요하다”며 “관련부서뿐만 아니라 사업단과도 지속적인 의견 공유를 통해 타 지역과 차별화 된 스마트산단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