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군, 드림ON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아이들의 진로효능감 향상 및 정서적 만족을 목표로 진행
▲ 드림ON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지난 18일 드림ON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대교 드림멘토에서 후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공모사업으로, 전국 10개 기관을 모집한 가운데 의성군 드림스타트가 선정됐다.

겨울 방학을 맞아 아이들의 진로효능감 향상 및 정서적 만족을 목표로 진행된 직업체험에 의성군 드림스타트 아동 15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화상프로그램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수업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자율주행 자동차 공학자와 향 디자이너 체험으로 구성됐다.

참여 아동들은 체험 키트를 이용하여 직접 자율 주행 자동차와 도로를 만들어 주행해보고 나만의 향수를 만들었으며, 수업은 2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체험을 마친 아동은 “자동차와 향수를 만들어 보게 되어 재미있었고 타 지역의 친구들과 소통하며 체험하는 것이 신기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성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이 진로적성 및 잠재력을 발견하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아동들에게 앞으로 더 재미있고 유익한 언택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