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또래상담프로그램 운영미래라이프융합대학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또래상담프로그램 운영
▲ 성인학습자 대상 또래상담프로그램 수여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은 지난 2월 6일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또래상담프로그램 ‘우리 서로 고민을 나눠보자’를 운영했다.

Learner by Learner 프로그램은 비슷한 연령대와 경험 및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성인학습자들이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이수 한 후, 또래 성인학습자의 고민을 도와 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성인학습자 또래 간 정서적 교감을 통한 공감대형성과 실천적 도전정신 및 학업 동기부여 강화 등 대학생활 적응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것이다.

또래상담프로그램 교육내용은 ▲기초상담기법, ▲상담의 필요성 및 상담기술의 실제, ▲상담교육심화과정 ▲상담기술법, ▲실제상담 사례를 통한 교육을 했다. 또한, 조별로 본인들 스스로의 이야기를 상담이론기법 및 사례을 적용하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래상담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 박찬욱은 “이번 또래상담프로그램을 통하여 같은 재학생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성인학습자들의 학교생활 흥미도 저하와 심리적인 어려움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며 "또래상담 프로그램으로 전문가보다 재학생들 서로 대화를 하면서 위로와 격려로 공감대 형성과 긍정적인 심리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