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아트스테이' 참가 예술인 모집코로나19로 활동 어려운 예술인에 창작활동 지원, 다채로운 전시문화콘텐츠 개발
▲아트스테이 포스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한국수목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예술인 활동 지원 프로그램인 ‘아트스테이(Atr-stay)’에 참가할 예술인을 모집한다.

‘아트스테이(Art-stay)’는 숙박, 입장권을 무료로 제공하며 예술인이 수목원에 체류하며 다채로운 자연환경에서 영감을 받아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 제한이 없이 모집한다.

특히 금년도 아트스테이 선정작품들은 2021 가을 봉자페스티벌의 주제인 ‘오지의 마법사’에 맞춰 수목원 내 특별 전시 및 공연에 활용된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1팀 당 2개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모집 분야는 시각 예술(평면, 입체, 공예, 미디어 등)과 문화 공연(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 25일부터 3월 26일까지이며, 서류 및 인터뷰 심의 등을 거쳐 4월 30일에 최종 결과가 발표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목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시기획운영실 남춘희 실장은“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어려운 예술인에게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다채로운 전시문화콘텐츠 개발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문화공간을 만들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