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농업용 모노레일 마을별 순회점검 실시전 농가에 보급된 모노레일 소모성 부품 무상 교환, 관리요령과 안전교육 선제적 실시
▲농업용 모노레일 합동 순회점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릉군은 2월 25일부터 5월 28일까지 약 3개월간 울릉군, 울릉농협, ㈜한국모노레일울릉대리점 합동으로 농업용 모노레일에 대한 마을별 순회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순회점검은 전농가에 보급된 모노레일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특히 모노레일의 소모성 부품인 배터리, 엔진오일, 연료코크 등을 무상으로 교환하여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주고 농업인들의 영농 만족도를 높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노레일 순회점검과 병행하여 엔진의 내구연한 연장을 위한 관리요령과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한 안전교육을 본격적인 영농철 이전에 선제적으로 실시하여 농업인들이 영농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적극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울릉농업에 없어서는 안 될 농업용 모노레일에 대하여 전농가에 순회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적기 농작업이 될수 있도록 조치함과 아울러 농업인들의 영농고충을 경감하는 한편 농작물의 안정적인 수송과 고부가가치화로 지역농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