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금오공대, ‘2021학년도 입학식’ 개최실시간 중계로 학부 신입생 1,297명 새 출발 축하
▲ 2021학년도 입학식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금오공과대학교가 26일 본관 대강당에서 ‘2021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최우선으로 하여 총장과 주요보직자, 신입생 대표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금오공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했으며, 신입생들에게는 사전 안내를 하여 입학식을 함께 지켜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시간 중계 화면 하단에 입학생들의 명단을 자막으로 송출했다.

입학식은 김우석 학생처장, 금시덕 총동창회장, 곽현근 발전후원회장 등의 입학 축하 메시지 상영을 시작으로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입학성적 우수자 및 학과 수석 합격자 장학증서 수여, 입학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신입생 선서를 발표한 컴퓨터공학과 강윤지 학생은 “입학식에 많은 분들이 함께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개강 후 좋은 친구, 선배, 교수님들을 만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입학선서의 내용대로 대학생활도 열심히 하여 자랑스러운 금오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상철 총장은 입학식사에서 “새롭게 금오가족이 된 신입생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한다”며, “신입생들이 금오 캠퍼스에서 꿈과 상상과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대학도 교육 인프라와 교육 체제 등 다방면의 혁신을 통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겠다”고 말했다.

이날 입학식 행사 후 신입생들을 위한 학부(과) 소개 및 학사 안내 시간이 온라인으로 이어졌다. 신입생들은 이 시간을 통해 학부(과) 및 교육과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비롯해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