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문경
문경시 보건소, 1:1 방문간호 서비스 진행심뇌혈관 집중 관리!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수치, 미리 알고 예방하자!
▲ 1:1 방문간호 서비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만성질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방문등록대상자들에게 1:1 방문간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방문전담인력이 방문등록대상자들의 개별 가정을 방문하여 혈압, 당뇨, 총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해 만성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하도록 돕기 위해 운영된다.

기초검진을 통해 만성질환 위험이 발견되면 심뇌혈관 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 상담 및 보건소와 병‧의원으로 연계하여 개인 건강상태에 따른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손 소독 등 감염관리 대응에 철저를 기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경시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일상 속에서 심뇌혈관 선행질환인 당뇨병, 고혈압 환자는 꾸준한 관리가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주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실시하는 등 능동적으로 적극 관리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인의 혈압과 혈당수치를 아는 것은 고혈압, 당뇨병 예방할 뿐만 아니라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지름길로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인식 확대를 위해 더욱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