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한국시큐리티컨설팅 특강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 촘촘하고 신뢰성있는 사회안전망 구축 제안
▲ 한국시큐리티컨설팅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박동균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지난 2월 27일 한국시큐리티컨설팅 개원식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시큐리티 정책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동균 교수는 “코로나19 발생이전과 이후의 범죄 발생은 범죄의 유형별로 명확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작년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대부분의 범죄발생 건수가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으로 비접촉 강력범죄인 공갈과 협박, 주거형 범죄인 주거침입과 재물손괴, 여성범죄인 스토킹, 데이트폭력, 아동학대는 증가 추세에 있다는 특징을 보였다. 이러한 추세는 코로나19가 아직도 진행중인 2021년 올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동균 교수는“코로나19의 장기화는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를 더욱 곤궁에 빠지게 한다. 이들에 대한 지방자치단체, 기업, 시민단체, 의료기관, 대학 등 모든 지역의 유관단체들이 합심하여 촘촘하고 신뢰성있는 사회안전망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개원한 한국시큐리티컨설팅은 포항시 남구에 본사와 연수원을 설립하여, 국내 시큐리티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안전을 위한 필수적인 과제인 업무의 안전진단과 지원, 그리고 효과적인 발전방향의 모색을 통한 창업과 경영 준비의 효율성 점검이 주된 업무이다. 이외에도 교육 및 투자, 장학 사업에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박동균 교수는 치안행정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로서 20여년간 교수생활을 하면서 안전 및 치안 분야의 우수한 연구업적과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다양한 정책대안 제시 및 논문 발표, 방송 출연, 언론기고, 특강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으며, 한국치안행정학회장, 한국경찰연구학회장, 사단법인 국가위기관리학회장을 역임했다.

또한, 법무부장관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장 및 각종 학회 및 정부에서 수여하는 학술상과 감사장을 수상한 바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