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주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박람회미래라이프융합대학, 지역사회에 평생학습문화 정착 바램
▲ 평생학습박람회 작품 전시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난 2월 20일 지역사회 주민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박람회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평생교육융합학과 재학생의 서각동아리와 뜨개질동아리 작품이 전시되었으며, 난타동아리 공연이 진행됐다.

신종일(46) 재학생은 “서각동아리 활동으로 작품을 만들고 전시까지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라며 “동아리 활동을 통해 행복을 느낀 것처럼 지역사회의 주민들도 평생학습에 참여해 삶에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동아리 작품 전시와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의 평생학습 확산을 위해 개최하게 됐다”고 언급하면서 “미래라이프융합대학에 개설된 많은 동아리가 활성화되고 지역사회에 평생학습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졸재직자로 구성된 성인친화형 단과대학이다.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과 현장 실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성인학습자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동아리 활동 지원, 일·학습 병행 어려움 상담지원, 개인 맞춤형 학습지원 등 제공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