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봉화
봉화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연수회사교육비 걱정없는 봉화 맞춤형 순회 방과후학교
▲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연수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3월 4일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연수회를 비대면 온라인 화상연수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봉화 지역의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한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하기에 앞서 전문강사 2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는 우수강사 확보가 어려운 지역의 여건을 고려하여 봉화교육지원청에서 우수강사를 확보하여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방과후학교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고자하는 업무개선 사업이다.

2020년에 시범으로 운영하여 학교와 학생,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2021년에도 학교와 학생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관내 초·중학교 22개교 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코딩, 로봇과학 등 15가지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날 연수회에서는 순회 방과후학교에 참여하는 강사들의 청렴서약을 통한 청렴마인드 확립, 교육자로서의 근무 자세,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지침, 아동학대예방교육 등을 통해 기본 소양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세락 봉화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봉화 지역의 학생들이 사교육비 걱정 없이 우수한 프로그램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강사들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여 지역의 우수한 인재 발굴에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