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문경
문경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순차적 진행 중코로나 종식을 위한 첫걸음, 예방접종의 시작
▲ 코로나19 예방접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지난 2월 26일 시립문경요양병원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우선접종 대상자는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는 요양시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이다.

3월5일 16시 현재, 요양병원 및 시설 12곳의 65세 이하 종사자 및 입소자 399명 중 321명이 접종하여 80% 접종률을 보였고,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은 의료진 467명 중 198명으로 42%접종률을 보였으며, 다음으로 소방서, 보건소 등 코로나 1차 대응요원 209명이 예방접종을 받게 될 예정이다.

문경시는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김영길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지역 내 경찰서, 소방서, 의사회, 종합병원 등 9개 기관 단체가 참여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응급상황대비, 백신수송 등에 관해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가도록 했다.

또한 예방접종에 동참 할 지역 내 의료기관 32곳을 위탁의료기관을 지정하였고, 오는 4월에는 온누리스포츠센터에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경시 관계자는 “안전하고 신속한 예방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 여러분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