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2021년도 지역공동체 일자리' 2차 추가 모집20명 모집, 여객선 입도객 발열체크, 종교시설 방역, 특산물 특별수송기간 운영요원, 자생식물원 관리보조 등 4개 사업장 배치 예정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릉군은‘2021년도 지역공동체 일자리를 1차에 이어 2차로 추가 모집한다. 본 사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의 생계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직접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근로기간은 3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일부사업은 5월 31일까지) 약 3개월이며 근무시간은 주 30시간 근무로 시간당 8,720원, 주휴·월차수당 및 교통비 5,000원이 별도로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올해 기준 만 18세 이상인 울릉군민으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여객선 입‧도객 발열체크 및 방역, 관내 종교시설 코로나 방역업무, 봄철 특산물 특별수송기간 운영요원, 자생식물원 관리보조 등 4개 사업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참여희망자는 주민등록증, 사업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지역공동체 일자리를 1분기 내 80% 이상 채용을 통해 코로나 19 장기화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직자, 취약계층 등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며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 참여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