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문경
문경시, ‘민원 소통의 날’ 맞아 전시 행사 개최SNS 전국공모전 사진 5점 전시, 부동산 관련 민원상담 53건
▲ ‘민원 소통의 날’ 전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지난 18일 ‘민원 소통의 날’을 맞이하여, 민원상담, 문화나눔, 시정홍보 등 시민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가는 행사를 개최했다.

문경시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을 ‘민원 소통의 날’로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시청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분야별 민원상담 53건과 시정홍보 등 시민들과의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분기별 셋째 주 목요일에는 문경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일상 가까이에서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도록 문경시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 전시 등의 문화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첫 번째 전시회는 마음산책 휴 카페 공간에 ‘제7회 문경관광사진 및 SNS사진 전국공모전(2020)’의 수상작 ▲금상 단산모노레일, ▲은상 주암정 담소, ▲동상 과거로 가는 길 등의 작품을 전시했으며, 안전한 관람을 위해 전시 공간 소독 및 체온 체크, 소독제 비치 등의 방역 조치를 실시했다.

문경시는 앞으로도 전시회, 독서나눔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활용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황식 종합민원과장은 “장기적인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시간을 제공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지역 주민과 소통의 공간을 폭 넓게 만들어 인구가 증가하고, 젊은 청년들이 삶의 터전을 찾는 지역으로 만들어 문화 및 생활수준이 향상되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