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의성
의성군-경일대 의성 컬링인재 육성 협약 체결관내 고등부 선수들의 대학 진로 확보하는 계기 마련
▲ 의성군-경일대 의성 컬링인재 육성 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22일 김주수 의성군수 및 경일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군 컬링인재 육성을 위한 ‘의성군-경일대학교 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국내 최초 대학 컬링부 창단에 따라 맺은 의성군과 경일대학교 간 협약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의성컬링센터 연간 대관 계약 등으로 이를 통해 관내 고등부 선수들의 대학 진로를 확보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경일대학교에서는 이번 협약 체결 이후 총 4명으로 구성된 남자 컬링팀을 창단할 예정이며, 향후 의성고‧의성여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남자‧여자 컬링팀 각 1팀씩 추가로 창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성컬링센터는 2019년부터 의성군에서 직접 운영을 하고 있으며, 신관 확충(4시트⇒6시트), 빙질 관리를 위한 아이스메이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컬링지도자 채용 등을 통해 국내 최고의 컬링센터로 각광 받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컬링 선수를 꿈꾸는 학생들의 안정적인 대학 진로를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향후 초‧중‧고등학교를 잇는 연계시스템 구축 및 유망주 발굴 등으로 컬링 후학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