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달성
달성군,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제작효율적 민원응대! 민원서비스 UP!
▲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 달성군은 공무원이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을 제작 배부한다.

이번 매뉴얼은 최근 다양한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악성 민원인에 의한 폭언, 협박 등이 증가하여 민원 공무원을 보호하면서 효율적인 민원응대를 위하여 제작됐다.

행정안전부 민원응대 지침 및 민원인의 위법행위 대응 지침을 바탕으로 기본 응대요령, 방문·전화 민원 응대요령, 특이민원 법적 대응 요령, 녹화·녹음 요령 등을 수록하고 있다.

특히 특이민원의 상황별 대처요령을 수록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요령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대민업무 수행 공직자에게 필수적인 자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 조성을 위하여 군청과 11개 읍·면·출장소 민원실에 녹음 전화, CCTV, 비상벨을 설치·운영 중이며, 이번 매뉴얼을 토대로 폭언·폭력 등 특이민원에 의한 비상상황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