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칠곡
칠곡학교지원센터, 칠곡edu버스 지원맞춤형 현장체험학습 지원을 위한 버스 제공 지원
▲ 맞춤형 현장체험학습을 위한 칠곡edu버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칠곡교육지원 학교지원센터는 4월 2일 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맞춤형 현장체험학습 지원을 위한 칠곡edu버스 업무 지원을 시작했다.

학교지원센터의 칠곡edu버스 지원 업무는 칠곡교육지원청에서 4,500만원의 예산을 책정하여,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현장체험학습 버스를 제공하는 업무이다.

학교에서 이용 신청서를 성해서 학교지원센터로 보내면 학교지원센터에서는 버스 임차 및 계약 등을 진행하여, 정해진 날짜에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버스 임차에 필요한 비용도 모두 칠곡교육지원청에서 지불한다.

이날 가산초등학교는 학생 50여명과 교직원 5명이 칠곡edu버스 2대를 이용하여 경상북도교육청 의성안전체험관으로 현장체험학습 일정을 가졌다. 또한, 학교지원센터에서는 맞춤형 현장체험학습 지원을 위해 버스 100여대 이상 그리고 이용 학생수는 4,000여명 정도를 목표로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가산초등학교 현장체험학습 담당교사 김○○는 “학생 현장체험학습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이 많은데, 학교지원센터에서 버스 임차 및 계약 등의 업무를 지원하게 되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숙현 교육장은 “칠곡edu버스 업무는 23개 시·군교육지원청 중 유일하게 칠곡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업무이다. 특히 이 업무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발굴한 업무로, 앞으로도 학교지원센터는 학교 교직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