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중서부권 “하늘길 동맹”협약 체결구미시 군위군 의성군 칠곡군 지역 상생발전 협의회 결성
  • 이순호 , 김동현 기자
  • 승인 2021.04.06 16:52
  • 댓글 0

[국제i저널 = 구미 이순호, 김동현 기자] 구미시, 군위군 의성군 칠곡군 는 5일 구미 경운대학교에서 통합 신공항 시대에 지역발전을 이루기 위해 하늘길 동맹 협약을 체결하고 통합 신공항 관련 포럼을 개최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 박성근 군위군수권한대행, 김주수 의성군수, 백선기 칠곡군수, 한성욱 경운대 총장, 박용훈 교통문화운동본부 대표 등이 참석하여 경북 중서부권 하늘길, 대한민국의 미래로 향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통합신공항 관련 기조연설 △시군 단체장 협약식 △항공시설 시찰 △신공항 연계 발전방안 포럼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북 중서부권 4개 시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통합신공항 시대에 맞는 지역연계 발전전략 수립 및 상생협력을 위한 협의회를 결성했으며, △광역경제벨트 구축 △광역교통망 등 대규모 SOC 사업 △대형프로젝트 발굴 △교통 인프라 개선 △지역 동반성장 필요한 사항 등의 협약내용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여 협력하기로 하였다.

4개 시군은 수도권 집중화로 쇠퇴하는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방도시의 성장 가능성을 위해 상생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인접 지자체간 행정구역을 넘어 지역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오늘 자리를 준비하였다.

이날 기조강연에 교통문화운동본부 박용훈 대표는 “고객가치 높이는 통합공항을 만들자”라는 주제로 이번 하늘길 동맹 상생협력 협약식 취지와 앞으로 4개 시군이 공동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 지 등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이순호 , 김동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 김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